- 새로운 UI Element를 그리는 일종의 그림판 역할. 모든 ui object는 canvas 안에 위치해야한다.
(game object > create UI) 어떤 것이든 ui요소 오브젝트를 생성할 경우, 그 씬에 오브젝트가 없었다면 자동으로 canvas가 생성된다.
- 현재 랜더되는 scene에 독립적인 componenet를 overlay한다.
- 카메라 시점을 다르게 하거나 3D scene에 놓을 수 있다.
- 하나의 scene에 여러개의 canvas를 놓는 것도 가능하다.
- 또한 canvas 내에 canvas를 여러 개 놓는 것도 가능하다.
- Render Mode에 따라서 optional하게 사용이 가능하다.
- canvas에 대한 기본 Rect transform은 플랫폼, 화면 해상도에 따라서 크기가 결정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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