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프리팹을 생성하는 방법
- prefab은 한 번 만들어두고 여러 곳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브젝트.
- 아주 기초가 되는 버튼, 팝업, 등을 만들어. 원하는 장면에서 image, text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다.

1. Asset 폴더 안에 Prefabs 라는 폴더를 확인한다.
만일 해당 폴더가 없다면 폴더명을 'Prefabs'로 만들어준다.

2. panel을 생성한뒤 해당 panel을 Prefabs 폴더로 드래그 한다.
: BtnBasic 으로 이름을 변경.
: panel의 image를 변경하고 text를 추가 한 뒤 폴더에 드래그한다.

3. Prefabs 폴더 안에 BtnBasic이라는 prefab이 생기고
Hierarchy에서 panel의 도형이 파란색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프리팹 만드는 방법을 한동안 몰라 이미 만들어진 프리팹을 복사해
내부를 변경하는 방식으로 작업했다.
너무 기본적이라서 그런지 자세하게 설명하는 곳이 없었다..
'공부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lay Mode 구분하기 (0) | 2020.01.19 |
---|---|
Canvas (0) | 2020.01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