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CPU에서 그래픽 API 호출을 통해 GPU에 렌더링을 명령하는 것
: 유니티는 3D 엔진이기 때문에 Scene에 있는 vertex를 그리기 위해 gpu에 요청을 보냄 - vertex는 position, normal, uv date, material 데이터를 갖는다.
변형과 이동에 대한 계산을 위해 버텍스 버퍼에 추가된다. - 버텍스 버퍼가 추가되면 그 안에 데이터가 담긴다.
→ 화면에 그려야 할 때 그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복사의 과정을 거치는데
데이터의 종류가 많아질 수록 드로우 콜이 많아진다고 생각하면 된다. - 값이 적을수록 가벼운 게임. 기기의 성능에 따라 특정 개수를 넘으면 프레임 저하가 나타남
- 모바일의 경우 100개 정도의 상한선
- 일반적으로 오브젝트를 그릴 때, 오브젝트 단위로 한 개씩 증가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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